사용후기

사용후기퓨전FNC 드라칸 HS2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리뷰

퓨전FNC 드라칸 HS2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1. 리뷰에 앞서 이 제품은..

먼저 해당 헤드셋의 현재 가격은 약 29,000원 선입니다.

제품 스펙은 유선 USB / 가상 7.1채널 / 유닛크기50mm / 임피던스 32Ω / 최저 주파스 응답 20Hz / 최고 주파수 응답 20KHz / 볼륨조절 가능 / 2.1m 길이/ 와이어형 조절 / LED라이트 / SW를 지원합니다.



  


2. 언박싱


박스 정면 사진입니다. 


 확대 보기

박스 후면 사진입니다. 스피커 부분과 마이크부분의 스펙에 대한 설명이 나와있고 S/W설치를 위한 다운로드 사이트 홈페이지 주소가 적혀있습니다.


 확대 보기

박스안 내용물은 간단한 설명서와 헤드셋이 들어 있습니다. 설명서에는 드라이버 설치와 사용법등이 있습니다. 간단한 내용이라 읽어보시기 보다는 S/W 설치 후 직접 기능을 on/off 해보며 귀로 느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제품 외형

확대 보기

좌측 헤드셋에는 볼륨 조정이 가능한 다이얼과, LED on/off 버튼, 그리고 마이크가 달려 있습니다.


마이크 겉면에는 하얀 플라스틱 관이 감싸고 있어서 플렉시블 케이블의 손상을 1차적으로 방지마고 있습니다. 마이크 플렉시블 선의 단선으로 마이크가 고장날 일은 없을것 같습니다.


마이크가 입력을 받는 구멍입니다. 저위치를 굳이 입으로 향하지 않아도 마이크 성능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고 사운드 입력이 잘 되었습니다.


 확대 보기

스피커와 헤드를 연결하는 부분을 와이어 형식을 채택하여 단순이 머리에 적당한 장력으로 늘어나서 머리와 귀를 잘 잡아줍니다.


 확대 보기

저가제품중 플라스틱으로 걸림쇠를 만들어 조절하는 헤드셋과는 다르게 머리를 편안하게 잡아주며 와이어의 장력은 노란고무줄 2개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맞겠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하시는 분들은 분명 몸으로 와이어의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을 것 입니다.


 확대 보기

헤드셋 유닛의 외경 크기 입니다. 대략 10cm정도 입니다. 생각보다는 크고 유닛의 밖으로 소리가 통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외부와 유닛의 소음을 차단하기 위해 소리를 차단하면 특유의 먹먹함이 발생하여 저는 외부와 숨구멍(?)이 있는 경우가 사운드면에서 더 좋더라구요.


 확대 보기

스펀지를 제외한 내경의 크기는 6cm입니다. 제가 전에 쓰던 헤드셋의 경우는 1시간만 게임을 하면 귀가 아파서 빼야만 했었습니다. 같은 고통을 느끼신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저 스펀지 안쪽에 공간이 귀보다 작게 되면 귀의 뼈가 눌려 장시간 게임시 고통이 찾아옵니다. 이 헤드셋의 경우 6cm라는 큰 공간이 있어 장시간 게임에도 귀아픔은 없습니다.(제 귀 크기기준..)

여름+게임+장시간이 합쳐지면 발생하는 귀의 땀은 어쩔수 없이 발생하더군요...



USB연결 단자 입니다. 크기가 큽니다. 제가쓰는 게이밍 마우스, 키보드, 헤드셋 모두 단자의 크기가 참 크네요. 이유가 있는건지 모르겠지만 조금 미니멀했으면 좋겠네요. 케이블을 요즘 추세인 꼬임방지 패브릭으로 되어 있습니다. 전선이 노출된 경우는 선이 쓸릴때 잡음이 타고 올라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 헤드셋은 패브릭을 한번 더 감아 잡음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선의 길이는 2.1m로 상당히 깁니다. 저는 PC를 모니터 바로 옆에 두고 쓰기 때문에 너무 길어 묶어서 연결해두고 있습니다. PC를 책상 하단에 두시는 분들께는 긴선이 유용하겠네요.



제품 연결 후 LED가 들어온 모습입니다. 스피커 부분 유닛과 마이크 부분 유닛에 불이 들어 옵니다.


측면 모습입니다. LED 불빛은 게이밍 마우스와 비슷한 강도 입니다.  좌측 스피커 유닛에 있는 LED버튼으로 off를 할 경우 마이크는 불이 안꺼지고 스피커 좌우 유닛 LED만 꺼집니다.


 


4. S/W설치


S/W를 다운받기 위해 먼저 퓨전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고객지원 메뉴에서 자료실로 들어가 8번 [드라이버] DRAKAN HS-2 7.1채널 게이밍 헤드셋 설정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S/W를 다운받아 압축을 푸시고 설치를 진행합니다.


 

S/W를 중국에서 만들었나 봅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여 선택하시고 다음을 누르시면 됩니다.


 확대 보기

재부팅을 하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확대 보기

S/W를 실행하면 먼저 EQ메뉴가 나옵니다. Hz를 5단계로 나눠두고 소리dB를 조절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변경된 세팅을 저장 및 불러올수도 있습니다.

4단계의 값을 정해 간단히 바꿀수 있도록 해두었고, 3D 실행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면 소리가 중앙에서 울리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플할때는 비추드립니다.



음향효과가 5가지 모드가 있는데 기본효과 외에는 모두 리버브와 에코가 들어가 있습니다. 역시나 게임할때는 비추 드립니다. 배그유저로 총소리의 발생지점이 명확하게 들리는걸 좋아하지 총소리가 울려퍼지는 소리를 듣고 싶지는 않거든요...


마이크 메뉴에서 소리 입력 크기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확대 보기

마지막으로 가상7.1메뉴 입니다. virtual 7.1버튼을 누르면 활성화가 되고 그 옆에 있는 방향버튼은 소리가 빙글빙글 도는걸 체험해보는 버튼입니다. 혹시 돌리셨다면 설정초기화 버튼으로 정위치로 이동시킬수 있습니다.


 

5. 사용 후 평가


먼저 해본 사운드 테스트는 유튜브에 있는 "3D AUDIO 테스트 샘플-디지소닉"과 보유한 음원등을 들어보았습니다.

제가 가진 쿼드비트4 이어폰과 비교해보자면 사운드 감은 이어폰에 비해 좀 더 하이하고 명랑한느낍입니다. 이어폰의 특성상 외부와 차음이 되어 저음 울림이 잘 전달되지만 고음 사운드는 좀 뭉개지는 느낌이 납니다. 이 헤드셋은 저음 부분은 이어폰에 비해 울림이 작지만 고음 사운드는 더 명확하게 들리는 느낌입니다.

다만, S/W에 있는 7.1채널 버튼을 on/off에 따른 변화는 잘 느끼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윈도우 설정 - 소리 - 재생탭 - X1장치 속성 - Enhancements에 있는 가상 서라운드를 키는게 약간의 변화가 느껴졌습니다.


두번째로는 배틀그라운드 게임 플레이를 해 보았습니다.

먼저 확실히 소리가 잘 들린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기존에 쿼드비트4로 들었던 소리가 "자박자박"이었다면 "차박차박"으로, "둗둗둗"이었다면 "탁탁탁"으로, "텅텅텅"이었다면 "탕탕탕"으로 들립니다. 해상도가 높아진 느낌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게임을 하는데에는 확실히 도움이 되네요.

 


6. 마치며

사플이 잘 안되시나요? 저렴하게 효과를 보실 수 있는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사용중인 해드셋이 귀나 머리가 아프신가요? 유닛이 큰 이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여러분 편안하고 명확한 사플과 함께...



 

이 사용기는 (주)퓨전에프앤씨&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http://dpg.danawa.com/bbs/view?boardSeq=264&listSeq=3699239

https://blog.naver.com/reddb1318/221336003186

http://playwares.com/index.php?mid=userreview&category=56043259&document_srl=56780783

http://www.coolenjoy.net/bbs/copy_preview/1480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