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유선탈출! 퓨전FNC INOTE XBUDS K5 완전무선 TWS 블루투스5.0 이어폰 1부

(주)퓨전에프앤씨는 2000년 7월 창립하였으며, 

현재 컴퓨터 주변기기, 모바일 주변기기, LED, IoT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다루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 회사를 처음 접한 것은 VPULSE 시리즈인 심포니 블루투스 4.1 스피커와 동글을 경험하면서 인데요.

블루투스 4.1 버전에도 불구하고 우수한 음질과 끊김없는 연결 성능을 갖추고 있어 현재까지도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연결 성능이 매우 중요한 TWS 이어폰에 대한 믿음으로 이어졌는데요.

결과는 "만족"이었습니다.


TWS란 True Wireless Stereo의 약자로 진정한 무선 이어폰을 뜻하는데요.

이어폰 줄이 꼬임 / 걸림 / 바닥 끌림 / 당겨짐으로 인한 귀 통증 

넥밴드가 무거움 / 불편함 / 못생김 / 끊김

이러한 모든 불만들에서 INOTE XBUDS K5가 해방시켜줄 것입니다.






1. 스펙

 



2. 패키징

<개봉기>



3. 구성품

크레들, 이어폰 1쌍, 설명서, 실리콘 이어폰 팁 2쌍, 충전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4. 외관

애* 에*팟 제품처럼 치실통 디자인이 아니라 슬림함은 없습니다.

주머니에 넣으면 다소 불록해지는 정도의 크기를 가졌어요.

대신 반대급부로 크레들의 배터리 용량도 더 크고, 공간도 넓어서 이어팁 호환성이 좋습니다.

번들 이어폰에 달린 이어팁으로 갈아 끼워도 충전이 잘 됩니다.

이어폰은 자석식으로 착 달라붙습니다만 크레들 커버는 자석이 아닌 수동입니다.

이어폰이 플라스틱 소재라 크레들에서 분리할 때 미끄럽습니다.

 



5. 무게 및 크기 실측

대부분의 블루투스 이어폰을 보면 이 정도라는 사진만 있지 정확한 크기를 나와 있지 않더군요.

그래서 직접 측정했습니다.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이 크기로 가늠해보시기 바랍니다.

 



6. 충전

※개봉 후 양쪽 이어폰 충전단자에 붙은 보호필름을 제거해주세요.

※사용 전에 크레들과 이어폰을 완충해주세요.(배터리가 없으면 작동하지 않습니다.)

※설명서 충전 주의사항

반드시 정격 출력 5.0V, 1.0A 이하의 충전기로 크레들을 사용하세요

장시간 충전은 배터리 수명이 줄고 고장의 원인이 돼요

충전 도중 심한 발열이나 이상 증상이 나타나면 충전을 중단하고 고객센터에 연락 주세요

차량용 충전기를 사용할 때는 5.0V, 1.0A 이하의 출력과 과출력 차단 회로가 있는 충전기를 사용하세요


설명서에서는 정격 출력 5.0V, 1.0A 이하의 충전기를 사용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5.1V  이상(5.0~9.0V)의 고속 충전기(퀵차지 등)로 충전 시 배터리가 과열되어 고장 날 수 있다고 충전을 금지하고 있어요.


이 권고를 준수할 방법은 컴퓨터 USB 2.0과 USB 3.0 포트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필자가 아래 사진과 같이 여러 충전기로 테스트해봤을 때는 발열도 심하지 않고 충전이 잘 되었지만 제조사에서 하지 마라는데 억지로 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물론 이 부분의 선택과 책임은 여러분의 몫입니다.

 


 


7. 기능 및 사용 방법

(오토 페어링 소요 시간 동영상 포함)

-초기 페어링

※최초 연결 시에 볼륨이 최대로 되어 있으니 착용 전에 볼륨을 줄이는 것이 고막 건강에 좋습니다.

※핸즈프리 용도로 한쪽 이어폰만 단독 사용도 가능합니다.(양쪽 마이크 장착으로 단독 사용 가능)

(양쪽 또는 좌측 단독 페어링 : XBUDS K5 / 우측 단독 페어링 : XBUDS K5+)

LG 안드로이드 : 설정 > 네트워크 > 블루투스

삼성 안드로이드 :설정 > 연결 > 블루투스

스마트폰 블루투스를 켜서 작동하게 만든 뒤 이어폰과 최초 페어링을 실시한다.


-오토 페어링

최초 페어링 이후에는 크레들에서 이어폰을 꺼내면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반대로 크레들에 이어폰을 집어넣으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해제됩니다.

소요 시간은 9초 정도 소요


-기능 키

전원 ON / OFF : 양쪽 이어폰 버튼을 6초 동안 누르고 있기

음악 재생 / 일시정지 : 이어폰 버튼을 1회 누르기

이전 곡(좌측) /다음 곡(우측) : 원하는 방향 이어폰 버튼을 짧게 두 번 누르기

전화받기 / 끊기 : 이어폰 버튼 1회 누름

전화 거절하기 : 전화 올 때 이어폰 버튼 2회 누르기

통화 중 수신 전환(휴대폰 통화 - 이어폰 통화) : 통화 중 이어폰 버튼 2회 누르기


-영문 음성 알림 기능

전원 켜짐 / 연결 : Power On / connected left channel right channel connected / Second device connected

전원 꺼짐 / 연결 해제 : Power Off / Disconnected pairing

배터리 부족 : low battery please charge

전화 수신 : Incoming call

(스마트폰으로 음질을 직접 들려드리려고 시도했지만 잡음이 너무 심하고 찢어지는 소리가 나서 알림음만 올립니다.)

 

1부로

http://fusionfnc.co.kr/board/article/3019

2부로

http://fusionfnc.co.kr/board/article/3021 

3부로

http://fusionfnc.co.kr/board/article/3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