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보도자료[보도자료] 독일 프로 게이머용 주변기기「ROCCAT」국내 출시 확정

독일 프로 게이머용 주변기기「ROCCAT」국내 출시 확정 

유럽시장에서 우수한 제품력을 기반으로 게이머 및 각종 게임관련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독일 게임 주변기기 브랜드「ROCCAT」(http://www.roccat.org)의 국내 출시가 확정되었다. 금번 출시될 ROCCAT은 ㈜루이컴(대표:정진기)이 국내 법인으로 선정되었으며, (주)퓨전에프앤씨 (대표:차진규 http://www.fusionfnc.co.kr)가 국내 유통을 책임 진다고 한다. 

ROCCAT은 독일 함부르크에 본사를 두고 전직 프로 게이머 출신 CEO가 제품을 개발을 담당 하고 있으며, 자체 ROCCAT Studio를 통해 제품 설계, 디자인 등 모든 단계에 프로게이머가 참여 하여 게이밍에 최적화된 제품만을 생산하는 업체 이다. 

ROCCAT제품의 국내 법인인 ㈜루이컴에 따르면 마우스 2종(KONE, KOVA), 키보드 1종(ARVO), 헤드셋 1종(KAVE), 마우스패드 3종(SENSE, TAITO, SOTA), USB허브 1종(APURI) 등 총 8가지 제품들을 2010년 4월에 출시 할 예정이라고 한다. 

이번 출시될 제품 중 가장 눈 여겨 보아야 될 제품은 Roccat KONE제품이다. Roccat KONE은 최대 트랙킹(tracking) 속도65IPS, 프레임율(frame rate) - 7080fps, 최대 가속도 - 20G, 1000Hz 폴링(polling), 최대 트랙킹(tracking)해상도 - 3200DPI의 레이저 센서를 탑재한 마우스이다. 

최대의 특징은, 본체 아랫면에「TCU」(Tracking Control Unit)라고 하는 보조 센서를 탑재해, 바닥의 상태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레이저 센서의 출력을 자동 조정 하고, 레이저 센서가 인식할 수 있는 높이를(Lift Off Distance) 자동조정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좌우 틸트 기능을 가지는 스크롤 휠을 포함하여10개 버튼을 제공하며 그 중 8개의 버튼은 사용자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으며, 매크로 기능과 설정한 프로파일을 마우스 자체에 내장된 플래시 메모리에 저장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게이머들이 자신의 마우스를 가지고 게임 방이나 별도 다른 PC에서 사용할 때도 자신만의 셋팅을 다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마우스 중량은133g(케이블 제외118g)이며, +5g, +10g, +15g, +20g까지 사용자가 원하는 무게로 조절할 수 있는 무게 추 기능을 지원하며 각각의 무게 추에 센서를 적용 하여 현재 사용 되고 있는 무게 추를 제어판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 본체에 내장한 5개의LED를 개별적으로 사용자가 원하는 색상으로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제품이다. 

한편, ㈜퓨전에프앤씨에서는 금번 Roccat 브랜드의 국내 진출을 기념하여 예약 판매와 리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 중에 있으며, ROCCAT 국내법인 ㈜루이컴 정진기 대표는 “금번 ROCCAT의 게이머용 주변기기의 국내 론칭으로 활발한 국내 게임산업에 비해 상대적으로 성장이 더딘 게이머용 주변기기 시장에 신선한 자극제가 될 것이며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시장 창출을 하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