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미디어]오버버닝 옵션 설정하기

사용하는 CDRW드라이브에서 오버버닝이 지원되는 것을 확인했으면 , 오버버닝에 필요한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1. 우선 네로 버닝롬을 실행 시킨후에 " 파일 – 기본 설정 "를 선택합니다.

2. 아래와 같이 "고급 기능 "을 선택하세요. 여기가 중요합니다. " 디스크 기록 단위 오버버닝 레코딩을 활성화 (아래 사항을 읽으십시오) " 에 체크하시고 밑에 있는 " 최대 CD 길이 " 에 시간을 입력합니다. 입력시간의 의미는 입력시간까지 오버버닝을 허용하겠다는 의미입니다. 870메가 시디를 구울 때를 대비해서 99분이상 입력하기 바랍니다.(99분정도 권장)

3. 위에 설정은 한번 설정해 주면 계속 유지되므로 한번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그림과 같이 800메가 시디에 790메가를 초과한 데이터를 저장해 보겠습니다.

4. 굽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그림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멀티세션 메뉴를 선택해서 멀티세션 부분에서 멀티세션이 아님을 선택합니다.

5. 이번에는 굽기 메뉴에서 " 레코딩 방법 "을 꼭 " 디스크 단위 기록 " 으로 하셔야 합니다.

5. 그리고 쓰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그림과 같이 오버버닝 경고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때 " 오버버닝 CD 쓰기 "를 누르면 됩니다.

6. 이때 굽기 성공 후에 꼭 시디롬에 넣어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왜냐하면 오버버닝을 하면 시디의 인식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7. 800메가 시디 역시 이와 같은 오버버닝으로 구워야 합니다. 또 800MB 제품의 경우에는 옵션설정을 해주지 않으면 700MB CD로 인식됩니다.마지막으로 저 배속으로 구울 시 오버버닝에 좀더 안정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