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입사 선물로 추천, 아이노트 신입사원 웰컴 키트 리뷰

[원문] https://blog.naver.com/walteritsneck/223171289812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데스크 장패드, 6 in 1 멀티 허브"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로 잘 알려진 아이노트의 '신입사원 웰컴 키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키트 구성은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데스크 장 패드, 6 in 1 USB-C 타입 멀티 허브 3가지 제품으로 되어있는데, 세가지 제품을 합해 5만원 미만으로 책정되어 가성비가 아주 좋은 편입니다.


​특히 노트북을 위주로 사용하면 USB-A 타입 포트가 부족하고, 별도의 마우스나 키보드등이 필요할때가 있는데, 아이노트 신입사원 웰컴 키트로 키보드 마우스와 A 타입 포트가 많은 멀티 허브, 더 쾌적한 데스크 테리어가 가능한 장패드까지 올 인원으로 셋팅할 수 있으니 하나하나 따로 구입하지 않아도 돼서 편리했습니다.


​그럼, 입사 선물로 제격인 웰컴키트 구성과 제품 성능은 과연 어떨지 아래에서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명 : 아이노트 신입사원 웰컴키트 (무선 키보드마우스세트+장패드+6in1 C허브)




1. 패키지외관 & 언박싱


키트 전체의 패키지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KM730R 아이노트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와 Airpad 장패드, 6in1 C 타입 멀티포트인데, 장패드는 원통형 패키지, 키보드마우스 세트와 멀티포트는 종이박스 패키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언박싱하면 비닐 완충제와 플라스틱 완충틀에 제품이 담겨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키보드에 구성품으로 실리콘 키스킨이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의 완충제 없이도 비교적 안전해보였습니다.


레더 장패드는 내부에 종이재질 포장재로 어려겹 포장되어 있었고, 포장재 안쪽에는 고정비닐로 장패드가 풀어지지 않게 잘 고정되어 있었습니다.

마지막 멀티포트는 플라스틱 고정틀에 제품이 딱맞게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2. 구성품 & 상세스펙


키보드 전체 구성품은 키보드, 마우스, AA, AAA 건전지 각 1개, 설명서, 키보드 키스킨이 있습니다. 키보드는 부드러운 저소음 팬타그래프 스위치가 사용되었고, 마우스와 같이 USB-A 타입의 2.4GHz 동글을 공유하고 두 제품 모두 가벼운 무게감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아이노트 KM730R에 대한 더 자세한 리뷰는 사용기란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멀티포트 입니다. 약간은 네이비 색상에 가까운 메탈 재질의 6 in 1 포트로, 상단에는 LED 표시등이 있어 멀티포트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트 구성은 USB-A 3.0 포트 3개, 4K 30Hz까지 지원하는 HDMI 포트 1개, 100W를 지원하는 USB-C 타입 PD 3.0 포트 1개, 최대 1기가 이더넷을 지원하는 랜포트 등 총 6개의 포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멀티포트의 무게는 약 61g으로, 노트북등과 함께 휴대하기 좋게 가벼운 무게를 지녔습니다.


다음은 아이노트 Airpad 레더 장패드 입니다. 사이즈는 가로 650mm, 세로 300mm 고정 버클을 포함한 무게는 약 248g으로 장패드 역시 가볍고 보관과 휴대가 용이한 구조로 제작되었습니다.


상단의 재질은 매끄럽지만 마찰력이 어느정도 있는 질감이었고, 테두리의 오버로크 마감 퀄리티가 깔끔한 편이며, 우측 상단에는 아이노트 로고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하단에는 코르크 재질을 사용해 장패드가 쉽게 밀리지 않도록 마찰력을 높이는 역할을 해줬습니다.



3. 사용기


▶ KM730R 키보드 마우스 세트


아이노트 KM730R 키보드 마우스 세트는 이전에 리뷰한 내용이 있어, 키보드, 마우스 세트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글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아이노트 Airpad 레더 장패드


장패드는 민트 색상과 네이비 색상 두가지로 출시되었고, 민트 색상이 은근히 화이트 책상과 잘 어울려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가로길이 650에 맞게 키보드와 마우스를 나란히 두면 여유롭게 딱 맞는 사이즈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 상단 재질이 매끄러워서 마우스 슬라이딩도 불편함 없이 사용할 수 있었고, 하단 코르크 재질이 생각보다도 장패드가 미끄러지지 않도록 잘 잡아주었습니다.



▶ 아이노트 6 in 1 C 타입 멀티 포트


최근 윈도우 노트북들도 USB-A 타입 포트가 점점 줄어들고, 특히 맥북에서는 USB-A 타입 포트를 눈을 씻고 찾아도 찾을 수 없는 것이 현실인데요, 아이노트 6 in 1 멀티포트에는 USB 3.0 포트가 무려 3개나 있어서 가뜩이나 부족한 USB-A 타입 포트를 늘려 쓸 수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맥북 M1 프로 16인치 모델에 멀티포트를 연결하여 올바르게 인식되는지 테스트해본 시스템 리포트입니다. 먼저 USB-A 타입을 지원하는 외장하드를 연결해 제 속도에 사용할 수 있는지 보았는데요, 최대 5Gbps를 지원하는 멀티포트 답게 외장하드 속도도 최대 5Gb/초로 기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1기가 인터넷까지 지원하는 랜포트도 정상적으로 인식되어 유선 랜포트가 필요할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최대 100W까지 지원하는 USB-C 타입 3.0 PD 포트에 100W까지 지원되는 충전기를 연결하였는데, 결론은 현재 배터리량에 맞게 95W로 조절되었지만 최대 100W를 지원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성능만 보면 굉장히 우수한 3만원대 멀티포트인데, 키보드 마우스와 장패드와 함께 저렴하게 패키지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보면 가성비가 매우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4. 장단점


▶장점

1. 3가지 제품을 단일로 구입할때보다 패키지 구성이 훨씬 저렴하다.

2. 휴대성이 좋고 심플하면서 깔끔한 가죽 장패드가 구성되어 있다.

3. 키스킨이 포함된 가성비 키보드 마우스 세트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4. A 타입 포트 구성이 많고 C 타입 PD 충전을 지원하며 1기가 이더넷까지 지원하는 멀티포트가 구성되어 있다.


▶단점

1. 가성비가 너무 좋아서 사실 거의 단점이 없다고 봐야되는데, 다른 것 보다도 장패드의 컬러 선택지가 다소 한정적이라는 느낌은 있다.



5. 총평


총평입니다.


지금까지 아이노트에서 자사의 제품으로 구성한 신입사원 웰컴키트 패키지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키보드 마우스 세트, 6 in 1 멀티포트, 데스크 레더 장패드까지 업무 환경을 개선해줄 수 있는 3가지 제품을 저렴한 구성으로 출시했기 때문에 가성비는 이루 말할 수 없는 정도였고, 개별 제품으로 따지더라도 각각의 제품들이 상당히 매력적이고 쓸만한 제품들이었던 것 같습니다.

따라서, 주변에 지인이나 친인척 분들이 새롭게 입사하거나 학교에 들어가서 5만원대 미만의 축하선물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정말 추천드리는 구성이고, 굳이 따져보면 필요하지 않을 수 있지만 있으면 업무 효율을 증가시키고 환경을 개선할 수 있는 제품들이기 때문에 스스로에게 선물해주시는 것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