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무선키보드 완벽한 멀티페어링연결 퓨전에프앤씨 KP100RB

MAC 부터 PC 스마트폰까지 멀티페어링

퓨전에프앤씨 KP100RB

:: 펠릭스 글/사진


안녕하세요! 펠릭스입니다. 디지털 컨버전스가 활발하게 진행 되면서 당연스럽게도 스마트폰, 태블릿, PC 까지 모두 사용하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키보드나 이런 입력 장비들도 이렇게 다양하게 구비할 수 있을까요? 우리 책상에는 그럴여유가 없죠! 그렇게 책상위 사정까지 고려하여 멀티페어링 연결이 되는 키보드 제품군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팬터그래프 키보드 방식으로 조금 더 밀접하게 생산성 있는 생활에 다가선 제품인 아이노트 KP100RB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깔끔한 디자인!

구성품 및 팬터그래프 키보드

KP100RB 특장점을 알아보자


연결은 3가지 방식이 가능한데 2.4GHz 의 수신기를 통한 연결 (보통 pc) 무선 블루투스 5.0 방식으로 2대의 제품을 연결이 가능한 멀티 페어링 기능을 지원 합니다. 또한 윈도우 뿐 아니라 MAC OS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그 범용성이 정말 넓다고 할 수 있겠죠!


꼼꼼히 기재된 설명서를 한번 쭉 읽고 나니 어려운 사용법은 없을 것 같더라구요! 일단 리시버를 찾기 위해 제품을 딱 돌리는데 미끄럼 방지 처리까지 되어있네요! 오랜기간 키보드를 만들어 왔던 아이노트 의 꼼꼼한 만듬새가 보이는 부분 이였습니다. 이런 세심함 존경합니다!

미끄럼 처리까지 OK

멀티페어링으로 더욱 활용도가 높은

팬더그래프 키보드 아이노트 KP100RB


간편한 페어링 및 3개를 한번에 연결

일단 오픈 케이스를 하면 만나본 완벽에 가까운 디자인은 맥 프로랑도 잘 어울리는 느낌을 받는데요, 출시와 함께 스카이블루, 화이트, 블랙 으로 출시가 되었어요! 저는 가장 깔끔한 화이트를 선택 했답니다. 잘 보시면 알겠지만 사용자 편의를 위해 백스페이스를 숫자키 패드에도 배치해 두어 엑셀이나 빠른 계산을 할때 더욱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도록 해 놓은 키 배치도 인상적 입니다. 간편한 페어링과 멀티 페어링이 가능할 수 있도록 상단의 3가지 버튼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들을 한번에 빠르게 전환 시켜줍니다. 빠르고 효율적이죠!


전반적 스펙

사이즈 : 426 X 121 X 14mm, 3.7V 300mAh

무게 : 키보드 543g, 리시버 2g

최대 120시간 연속사용, 250일 대기 가능


MAC 에 호환되는 키들

상단 F1 부터 총 12개나 되는 멀티미디어 키는 제품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컨트롤, 옵션, 커맨드, 한영 등과 함께 MAC 레이아웃을 좋아하는 분들은 미디어, 커맨드, 한영키 등이 동일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작업에 활용하실수 있어요 3IN1 멀티 페어링 장비에 맥이 있으신분들은 필구!


타이핑시 피로감 경감 블록 시저키

키감과 키는 아래 영상과 같습니다. 매치 맥북을 누르는 것처럼 블록 시저키 방식의 팬터그래프로 X 자 형태의 키보드 받침이 가볍고 부드럽게 통통 튀며 반발을 해주어 키보드는 치는 내내 즐겁다는 느낌이 듭니다. 직접 타건 소리를 확인해 보세요!


C타입 케이블을 통한 더이상 배터리 노노

빠른 충전으로 빠르게 쓰고 무선으로 자유롭게


상단에 ON/OFF 버튼이 있습니다. 그냥 켜놓기만 해도 약 120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에 대한 걱정도 거의 안하셔도 됩니다. 아참 아까 설명드렸던 2.4Ghz 무선 리시버는 마그네틱 방식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착 하고 달라 붙는 답니다.


충전은 C 타입 포트를 이용해 충전이 가능한데요! 대기시간은 250일 정도이면서 6시간 정도면 완충 되기 때문에 C 타입 케이블 하나만 있으면 연속사용도 무리 없죠! 이제 키보드 배터리 찾아 삼만리 할 필요가 없답니다. 간단하게 키보드에 C 타입 케이블만 끼우면 충전 끝!

쉽고 빠르게 사용 가능

3대의 디바이스를 한번에 연결

우리가 빠르고 쉽게 연결하고 사용할 키보드


최대 10m 의 무선 수신거리를 통해서 넓고 자유롭게 선 없이 폭 넓은 범위에서 장비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데요 방안에 요녀석 한대만 있어도 수 많은 장비를 한번에 작동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블루투스 연결시에는 kp100rb 를 검색 하신 후 클릭하시면 바로 연결이 가능합니다!

사진 설명을 입력하세요.

제품 자체가 심플하고 슬림한 사이즈로 데스크 테리어를 할때 깔끔한 디자인으로 책상위 어느 공간이던 세련되게 만들어 줍니다. 아주 얇은 느낌으로 책상위에서 거의 공간감이 느껴지지 않을 정도 입니다. 예쁜 디자인과 함께 연결의 자유 까지 한번에 느낄 수 있는 아이노트 KP100RB 예쁘고 활용도가 높습니다.

세련된 디자인 높은 활용도

펠릭스의 Pick

다양한 작업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도구


블록시저 방식의 팬터그래프 키보드를 통해서 키감이 정말 맛깔나고 맥에도 대응되는 키 입력 방식을 통해 그 사용의 다양성을 더욱 넓혀 가고 있습니다. 출시와 함께 전용 키스킨도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제품에 때가 타지 않고 방수방오에도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아이노트 KP100RB 의 행보가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 입니다. 집에서 폰, PC, 패드를 한번에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Fin


제품을 제공 받아 작성한 후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