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아이노트 무선 키보드 마우스 세트 KR150RB, 가성비 사무용 키마세트

무선 연결과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더욱 편리하게


안녕하세요 Walter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있는 컴퓨터 주변기기 브랜드인 '아이노트'의 새로운 키보드 마우스 세트, 'KR150RB'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전부터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나의 구성으로 출시한 제품은 종종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으로 설계되었고, 블루투스와 2.4GHz 리시버 연결을 모두 지원하며 조용한 타건음과 클릭음을 지닌 5만원 미만의 제품입니다.


7가지 색상의 LED와 깔끔한 화이트톤 디자인으로 데스크 셋업도 심플하지만 포인트 있게 꾸밀 수 있어서 책상에 어울리는 용도의 제품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도 아주 적절할 것 같은데요, 실제 제품 외관부터 성능까지 더욱 디테일한 정보를 아래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성품



전체 구성품은 키보드 본품과 마우스, 그리고 충전을 위한 USB-C to A 타입 케이블, 설명서 등이 있습니다.



키보드는 풀배열 레이아웃의 멤브레인 스위치가 탑재되었으며, 다양한 기능키를 지원하고 윈도우와 맥, IOS와 안드로이드 등 대부분의 OS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때 OS 변경을 위해서는 Fn 키와 I, O, P 버튼을 눌러 전환할 수 있고, 무선 연결 전환은 Fn키와 Q, W, E를 눌러 전환 하거나 페어링 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프레임과 키캡 모두 무광 화이트의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되었고, 키캡은 스탭스 컬쳐 2가 적용되어 스페이스바부터 F키까지 서로 높낮이가 다른 키캡이 사용되었습니다. 키캡 자체도 가운데가 오목하게 들어간 편이라 키캡위로 손가락이 미끄러져 오타가 발생할 확률이 낮아보였습니다.



하단에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어 키보드를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었고, 높이조절 받침대는 1단으로 받침대 하단에도 역시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었습니다.



우측 후면에는 전원 ON/OFF 토글형 스위치와 USB-C 타입 포트가 위치해있고, 측면을 보면 F키로 갈 수록 기울기가 형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역시 전체적으로 무광 화이트 플라스틱 소재가 사용되었고, 엄지 손가락과 네번째 손가락을 편하게 거치할 수 있도록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하단에는 DPI 설정 버튼과 전원 On/Off 토글형 스위치, USB 동글 수납 공간이 있으며, 측면에는 그립감을 보다 안정적으로 하기 위해 빗살 무늬의 디자인이 적용되었고, 앞으로 가기와 뒤로 가기를 할 수 있는 측면 버튼도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 제원은 가로 443mm, 세로 144mm, 두께는 29~39mm에 무게는 약 533g이고, 마우스는 가로 약 68mm, 세로 112mm, 높이는 약 42mm에 무게는 89g이 측정되었습니다.

▶상세스펙

 

출처 : 아이노트

▶블루투스 연결


블루투스는 5.0 버전이 탑재되었고 최대 2대의 기기에 페어링 가능하며, USB 동글은 키보드와 마우스가 하나의 동글을 공유하기 때문에 마우스에 수납할 수 있는 동글로 간단하게 무선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

▶타건 & 마우스 사용감




접기/펴기
키보드 타건감, 마우스 슬라이딩, 버튼 클릭감

타건감은 멤브레인 키보드가 사용된 만큼 상당히 조용한 타건 소음을 보여주면서 손 끝에 전달되는 키압이 적은 편이라 부드럽게 타건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는 적절하게 배치된 피트로 자유롭게 무빙 및 슬라이딩이 가능했고, 클릭 소음이 굉장히 적고 클릭압이 낮아 적응 기간이 조금 필요하겠지만 조용한 마우스를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적절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배터리


 

배터리는 키보드가 1500mAh, 마우스가 700mA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키보드는 최대 24시간 사용, 62일 대기시간을 지녔고  마우스는 최대 40시간 사용할 수 있으며 대기시간은 최대 300일입니다. 또한 충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키보드가 4.5시간, 마우스가 3시간 가량 소요됩니다.

▶데스크 셋업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을 지닌 제품들이기 때문에 깔끔하고 심플하게 데스크 셋업을 꾸밀 수 있는데요, 키보드는 퓨어 화이트에 가깝지만 마우스는 다소 따뜻한 색감을 지녀 톤앤매너가 살짝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서로 이질감까진 들지 않았기 때문에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키보드는 7가지 LED, 마우스는 웨이브 형태의 LED를 사용할 수 있어서 조금의 화려함을 가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