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휴대하기 좋은 10000mAh 용량 아이노트 맥세이프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괜찮은데요.

요즘은 거의 모든 분들이 보조배터리 하나 정도는 챙겨두고 사용하실 겁니다. 그리고 보조배터리라 함은 기본적으로 가볍고 휴대하기도 편해야 하고 이왕이면 디자인도 예뻐야 하고 무선 충전에 맥세이프도 지원하고 유선 충전도 지원하고... 거기다가 고속 충전에 안전성까지 잡으면... 완벽하죠.

일단 오래 사용해 봐야 확인이 가능한 안전성을 제외하면 모두 만족하는 제품을 발견한 거 같습니다. 뭐, 안전성도 사용한 소재나 인증으로 대체할 수 있겠더라고요. 어떤 제품이냐고요? 아이노트 PB100M 맥세이프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제품입니다.

스티커 이미지
아이노트 PB100M 맥세이프 10000mAh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위에서 이미 주요 기능에 대해서 모두 나열했지만, 제품 판매 페이지에서 아래 그림 하나 가져왔습니다. 주요 기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되어 있더군요. 이 정도면 보조배터리 찾는 분들에게 추천할만하지 않을까요?

그럼 바로 언빡싱 시작하도록 할게요. 아이노트 제품들은 이미 여러 차례 경험을 한 터라 가성비 제품으로 꽤 괜찮은 제품 마감과 품질도 느끼고 있습니다. 이번 보조배터리 제품 패키징 박스도 심플하면서도 싸구려 느낌이 아닌 포장입니다. 이게 제품 구입 시 색상을 차콜, 베이지 둘 중에 선택하는데, 혹시 패키징 박스도 그에 맞춰서 따로 제작이??? 여하튼, 저는 베이지를 선택하였습니다.

전면에는 제품 디자인이 드러나도록 하고 측면에는 주요 기능을 심플하게 소개하고 후면에는 제품 구성 및 설명에다가 세부 정보들을 텍스트로 보기 편하게 디자인하였습니다. 사실 보조배터리가 복잡한 제품이 아닌지라 이 정도면 내용도 충분하고 심플하게 디자인한 거 같습니다.

내부 구성품은 요렇게 단출합니다. 박스 아래쪽 보호 스티커 제거하고 내용물을 꺼내보면, 플라스틱 보호재에 비닐 포장으로 보조배터리 본체가 들어있고 그 외에 간단한 사용 설명서와 함께 C to C 케이블이 하나 들어있습니다.

설명서는 대략 요런 느낌입니다. ㅎㅎ 글자가 작긴 한데... 그래도 빽빽하진 않아서 알아보기에 불편함은 없네요. 노안이 있는 분들은 이런 게 또 힘들어서요. 혹시나 주의할 사항이 있는지 꼼꼼하게 읽어봅니다. 미리 알아두면 좋을 법한 내용은 뒤에 사진과 함께 다시 설명드릴게요.

디자인 어때요? 길게 설명할 거 없이 저는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입니다. 사실 별다른 기능은 없지만, 투명으로 내부가 보이는듯한 느낌으로 디자인을 살렸네요. 저게 없다고 생각하면 그냥 흔한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일 텐데... 저 투명 디자인 부분은 감성 한 스푼 느낌입니다.

근데, 사실 저 투명 부분이 기능이 완전히 없진 않아요. 뒤에 충전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서 이야기하겠지만, 충전 상태를 알려주는 LED 표시등이 있긴 합니다. 최근 Wish 아이템으로 만나본 제품들 중에 보조배터리는 아닌데 멀티 허브 제품에도 요런 투명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이 눈에 밟히더라고요.

단자는 요렇게 측면에 2개가 있습니다. 하나는 USB-A 타입이고 하나는 C 타입입니다. 미리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C 타입 단자는 In/Out 모두 해당하고 A 타입 단자는 Out만 해당합니다. 즉, 보조배터리 충전은 C 타입으로 하고, 기기 충전은 두 개 단자 모두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요즘은 맥세이프 기능이 빠지면 안 되죠. 후면으로 돌려서 보면... 요렇게 뭔가 충전 표시가 보이고 동그랗게 자리를 잡은 라인 보이시죠. 여기에 맥세이프로 부착하고 무선 충전이 가능하게 되는 겁니다. 그 아래 세부 사양을 살펴보니, 무선은 15W 최대 충전이고 유선은 22.5W 고속 충전까지 되는군요.

ㅇㅋ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사용 설명서에서도 적혀있지만, 통상 요런 배터리 제품은 처음 사용할 때 완충을 하고 사용하는 거 추천드립니다. 동봉된 C to C 케이블을 이용하셔도 좋고, 저는 집에 있는 케이블을 그대로 이용합니다.

개봉하고 바로 충전 중입니다. 대략 50% 부근으로 충전이 되어 있는 거 같네요. 근데, 생각보다 완충까지 오래 걸리진 않았습니다.
스티커 이미지

앞에서 말씀드린 LED 표시등에 대해서 잠시 언급하자면, 그린 LED 랑 4개의 화이트 LED가 있습니다. 녹색 LED는 고속 충전 상태를 나타내고 나머지 화이트 LED는 배터리 용량에 대하여 표시를 하고 있는 겁니다. 충전 시간은 9V 2A 기준으로 약 3시간 정도 그리고 5V 2A 기준으로는 약 5~6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그리고 또 알아두면 좋을 사항으로 맥세이프를 이용한 무선 충전 시 보조배터리 방향을 잘 맞춰야 합니다. 사용 설명서에 보시면 아래 사진처럼 투명한 부분이 아래쪽으로 오도록 부착을 해서 충전을 해야 합니다. 자력은 충분하니까 떨어질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제품 사양에서 보면 대략적인 크기가 7cm * 11cm 정도이고 두께는 17mm 니까 2cm 가 조금 안되는 사이즈입니다. 아래 사진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14 프로 맥스에 부착한 모습입니다. 대략적인 크기를 가늠해 보시면 될 겁니다. 아~~~! 그리고 무선 충전할 때 반드시 죠기 보이는 버튼 저거 눌러줘야 충전이 됩니다. 부착하고 왜? 충전이 안 되지? 하는 분들을 위한 정보!

그리고 충전은 맥세이프 무선 충전뿐만 아니라 유선 충전도 지원하고 동시에 두 가지 방식 모두 지원합니다. 심지어 보조배터리 충전 중에도 기기를 충전(일반 충전) 할 수 있습니다. 아~~~! 한 가지 더...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기기를 C 타입 단자에 연결하면 자동으로 고속 충전이 시작됩니다.

 

아래 사진은 왼쪽은 장여사가 사용하는 아이폰 13이고 오른쪽은 제가 사용하는 아이폰 14 프로 맥스입니다. 옆에서 보면 대략 요런 느낌으로 크기가 어느 정도인지 쉽게 감을 잡을 수 있을 거 같네요. 그리고 하나 더! 맥세이프 지원하지 않는 폰의 경우 별도 구매 자석 플레이트를 이용하면 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