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퓨전FNC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



안녕하세요. 시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퓨전에프엔씨에서 최근에 출시한 따끈 따끈한 신제품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이 제품은 접이식 형태로 제작된 키보드로 휴대시 부피를 반으로 줄일 수 있는 제품인데다 6mm의 얇은 두께에 무게도 190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이라서 누구나 부담없이 휴대하고 다니기에 안성맞춤인 블루투스 키보드입니다.


블루투스 3.0 기반의 제품으로 끊김없는 수신환경을 제공하고 한번의 충전으로 대기는 최대 20일, 연속 사용은 최대 30시간을 보장하는 제품이라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럼, 이번에 체험할 블루투스 키보드가 어떤 제품인지 좀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는 비닐포장으로 배송되었고 내용물은 뽁뽁이 봉투에 담겨져 있었습니다.






케이스 전면은 민트색과 블랙을 조합한 디자인으로 좌측 부분에는 브랜드로고가 은색으로 인쇄되어 있고 우측은 제품사진과 제품명이 큼직하게 인쇄되어있습니다. 우측 모서리 부분에는 제품의 블루투스 버전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뒷면은 제품명, 제품특징, 제품스펙, 제조사 홈페이지 주소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우측 측면은 제품명이 은색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 좌측 측면은 제품의 특징들이 그림으로 인쇄되어 있습니다.





케이스를 개봉해 본 모습입니다. 키보드 본체와 구성품들이 가지런히 동봉되어 있습니다.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는 접힌 상태로 비닐봉투에 동봉되어 있습니다.





본체 옆의 조그만한 박스에는 USB 충전 케이블이 들어 있습니다.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의 구성품입니다.






사용 설명서는 컬러로된 사진을 첨부해서 비교적 자세히 제품 사용법을 설명해주고 있어서 한번 정독하시면 제품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을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





5핀 USB 충전기 케이블로 PVC 소재로 제작되어 있고 길이는 445mm로 짧은 편이라서 노트북이나 보조배터리를 이용할때는 불편함이 없을듯 하지만 어뎁터를 이용할때는  짧은 감이 있을듯 합니다.






접혀있는 키보드의 전면 모습입니다. 인조 가죽 느낌의 재질로 딱딱한 PVC 소재와는 사뭇다른 느낌으로 고급스럽게 다가왔습니다. 우측 하단에 음각으로 제품명을 새겨서 포인트를 준 모습입니다.





접혀있는 키보드의 반대편 모습으로 하단 중앙부분에 여러 정보들이 빼곡하게 음각으로 새겨져 있습니다





접혀있는 키보드의 측면 모습입니다. 접었을경우 146mm(가로) x 100mm(세로) x 12mm(두께)로 부담없이 가지고 다닐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키보드를 펴게 되면 290mm(가로) x 100mm(세로) x 6mm(두께)이고 무게는 195g입니다.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의 상부 모습으로 블록타입 키캡을 사용해서 오타 발생을 줄여주고 스틸 프레임을 적용해서 내구성과 세련된 디자인을 함께 추구한 모습입니다. 깔끔한 외형이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를 펴게 되면 자동으로 키보드에 전원이 들어옵니다.





키보드 상단 모서리에 있는 connect 버튼은 블루투스 페어링 진입시 사용하는 버튼입니다.






키보드 우측끝 상하 모서리에는 접을때 충격을 완화해 주는 고무패드가 부착되어 있고 키보드의 맞닫는 부분은 마그네틱 처리가 되있어서 붙은채로 고정이 됩니다.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는 애플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즈 세가지 OS를 지원합니다. FN 키와 함께 해당 버튼을 눌러주면 신속하게 OS를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는 13개의 멀티미디어 기능 키를 지원해서 좀 더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며 기능 키는 윈도우 모드에서만 작동을 합니다.







키보드를 폈을때 뒷모습입니다. 접히고 펴지는 부분이 스틸 프레임으로 제작되 있어 생각보다 내구성이 뛰어나 보였습니다. 일부러 파손하지 않는 이상 쉽게 파손되지 않을것으로 생각됩니다.





키보드를 본격적으로 사용해 보기 전에 충전을 해보았는데요. 사진에서 보듯이 충전단자는 좌측 측면 상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충전 케이블을 단자에 삽입하면 녹색 LED가 점등이 되고 완충이 되면 LED가 소등되는데요. 충전 시간이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고 나와있는데 저같은 경우는 45분 정도에서 완충이 되었습니다.








키보드와 스마트폰을 블루투스로 연결을 해봤습니다. 키보드 우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connect 버튼을 3초간 길게 누르면 블루투스 페어링 모드로 들어가게 되는데요. 그때 스마트폰 설정에서 블루투스를 켜고 키보드를 찾은 후 X-Folding Elite Pro 를 선택만 해주면 쉽게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를 스마트폰과 연결 후 타건을 해보았습니다. 키보드가 작아서 타건시 불편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요. 막상 타건을 해보니 생각보다 편하게 타건을 할 수 있었습니다. 간혹 키인식이 안되는 경우도 있었지만 타건시 키를 깊게 눌러주면 해결되는 부분이여서 큰 문제로 생각되진 않았습니다.

멀티미디어 키는 안드로이드 모드로 변경 후 음악플레이를 재생해 보니 기능들이 정상 작동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한영 전환은 안드로이드 모드나 PC 모드시에 한영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전환이 가능했지만 애플 ios 모드에서는 한영키 만으로는 한영전환이 되지 않았습니다. 애플 ios에서 한영전환을 할려면
Ctrl + Space 키를 눌러야 한영 전환이 가능합니다.






키보드를 PC에도 연결해 봤는데요. PC와 연결하기 위해서는 블루투스 동글이를 따로 구매하셔서 PC에 설치하셔야 합니다.  설치 하셨다면 윈도우 10 기준으로 윈도우 설정에 가셔서 블루투스를 켜고 위의 사진처럼 순서대로 하기만 하면 쉽게 연결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멀티미디어 키를 사용해 봤는데 잘 작동하지는 않았습니다.





마치며...


I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를 며칠 사용해 보면서 느낀 건 휴대하고 다니기가 참 편한 제품이란 생각이였습니다. 펴놓은 상태도 작은 키보드인데 이걸 반으로 접어서 가지고 다니도록 설계되어 있다 보니까 마치 스마트폰 하나를 더 가지고 다니는 정도의 느낌만 들었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상태는 거의 끊어짐 없는 지속성을 보였줬고 블록키캡을 적용해서 그런지 타건시 오타 도 크게 발생하지 않고 편안하게 타건을 할 수 있었습니다.


배터리 부분도 휴대기기에선 중요한데요. 한번 충전으로 연속사용 시간이 30시간이나 되다 보니까 배터리 걱정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쉬운 점도 있는데요. 멀티미디어 기능 키중 일부 키들이 잘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어서 그런 점이 조금 아쉽게 다가왔습니다.


2018년 6월 2일 다나와 최저가로 27,8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휴대성 좋고 성능 우수한 블루투스 키보드를 찾으신다면 이 제품 NOTE X-Folding Elite Pro 블루투스 키보드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사용기는 (주)퓨전FNC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리뷰 등록 사이트 ◈◈◈

☞ 다나와 사용기 ⇒ http://bbs.danawa.com/view?boardSeq=264&listSeq=3642266#post_comments

☞ 개인 블로그 ⇒ https://blog.naver.com/zonnn/221289739099

☞ 플레이웨어즈 ⇒ http://playwares.com/index.php?mid=userreview&category=37297109&document_srl=56599886

☞ 퀘이사존 ⇒ https://quasarzone.co.kr/bbs/board.php?bo_table=qc_user&wr_id=25662

☞ 아이티큐브 ⇒ http://www.itcube.co.kr/bbs/board.php?bo_table=cube_pride&wr_id=244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