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핏코치 팻스케일 프로 스마트체중계

현대인들은 넘쳐나는 맛있는 먹거리들 덕분에 건강관리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특히 가장 직접적으로 드러나는 건강 지표가 체중이기 때문에 체중관리가 필요하죠.


대개는 볼록 튀어나오는 배를 보고 '아이구 다이어트를 시작해야 하겠구나.'하고 마음먹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결심하는데 효과가 아주 좋은 체중계가 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저는 퓨전FNC의 핏코치 체지방측정 스마트 체중계를 써보고 정신이 번쩍 들었습니다. 


이렇게 적나라하게 제 데이터를 측정하고 기록해주다니요.


체중계는 이래야 함이 맞는 것 같긴 합니다. 


 FusionFnC FITCOACH FAT SCALE PRO 체지방 측정 스마트 체중계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체중계는 3중으로 포장되어 배송되었습니다.


큰 박스에 뽁뽁이를 가득 넣은 가장 바깥 포장, 그리고 내부에서 단색 골판지로 다시 포장, 그리고 그 안에 최종 컬러 골판지로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상판이 강화유리로 되어있기 때문에 안전한 배송에 신경을 쓴 모습이었습니다.






<2차포장>






<3차포장>





상자 외부에는 블루투스 연동이 가능한 한글 앱 AlFit을 설치할 수 있는 QR코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핏코치 팻 스케일 프로는 체중, 체지방, 체수분, 근육량, 골격량을 측정해줍니다.


체내 전해질인 수분과 비전해질인 지방이 전기를 통과시키는 능력이 다른 점을 이용하여


미세한 교류전기를 흘려 측정하는 방식입니다. 


예전에는 인바디 검사에서나 볼 수 있었던 수치인데 이제는 집에서 간편하게 볼 수 있다니 참 편하군요.


이렇게 측정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입력된 신장 값을 이용하여 BMI와 기초대사량을 알려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패키지 설명>






<제품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스마트기기인 덕분인지 일반 체중계에서 볼 수 없는 실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피자박스같은 상자를 열어보았습니다.>






<검은색 매끈한 체중계와 설명서가 보입니다. 최대 180kg까지 지원하며 최소단위는 100g이군요.>






<구입 후 즉각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가 들어있는 것은 센스있는 구성이라 생각됩니다. AAA x 4개가 사용됩니다.>






<상단에 전원버튼, 선택용 화살표 버튼이 있습니다. LCD는 4칸으로 나뉘어 정보를 제공합니다.>






<하단에는 체중 측정을 위한 4개의 센서와 배터리를 넣는 곳이 있습니다.>






<배터리를 넣어 보았습니다.>






<6mm강화유리를 포함한 2.2cm의 두께로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습니다.>






<좌우에 있는 두 줄의 금속 부분에 발바닥이 닿게 서면 측정 준비 완료입니다.>




핏코치 팻 스케일 프로는 반드시 앱과 함께 해야만 측정이 가능한 것은 아닙니다.

중앙의 전원버튼을 누른 후 P 0~9를 선택 후 남/녀, 나이, 신장을 입력하면 이를 기억하여 추후에 쉽게 선택하여 측정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이도저도 귀찮고 그냥 몸무게만 재고 싶다 하면 아무 조작 없이 바로 체중계 위로 올라가기만 하면 체중을 측정해줍니다.





<P넘버, 성별, 나이, 신장을 설정하면 후에 P넘버 선택만으로 쉽게 체지방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값을 바탕으로 기초대사량, 골격량, 근육량을 계산해줍니다.>





앱 없이도 사용 가능하지만 앱과 함께 사용하면 데이터 기록과 관리가 용이합니다.


핏코치 팻 스케일 프로 전용 앱인 AlFit을 이용한 활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alfit 으로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번역과 앱의 안정성은 조금 아쉽습니다.>






<앱에 사용자 정보를 입력한 뒤 체중계와 연결되어 'Please on board'표시가 뜨면 체중과 체지방 등을 측정합니다.>






<체내 저항을 이용한 측정방식이기 때문에 맨발로 올라가야 측정이 됩니다.>






<체중 측정 후 바로 내려오는 것이 아니라 체지방,수분까지 측정하기 위해 잠시 기다려야 합니다.>





처음에 체지방을 측정하고 비만에 신체나이, 내장지방 등의 데이터가 줄줄이 나오는데 너무 충격적이었습니다.


막연하게 '내가 지금 체중이 많이 나가니 비만이겠지' 정도의 생각이었는데 구체적인 수치로 제시되니 충격이 배가되는 느낌이었습니다.


다이어트에 대해 심각한 필요성을 인지했고 체중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수치를 보여주는 스마트체중계의 필요성이 절실히 느껴졌습니다.






<기록된 데이터는 날짜별로 저장되어 비교 분석 가능하고 체중의 변동 추이도 그래프로 보여줍니다.>






<체중계 위에 서있기 힘든 영유아나 애완동물의 무게측정을 할 수 있는 모드도 제공됩니다.>






<한 스마트폰에 여러 사용자를 추가하여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고, 체중 측정 알람 설정이 가능하며, 분석 관련 정보를 제공합니다.>





핏코치 팻 스케일 프로는 한대가 여러 스마트폰에서 연동 가능하기 때문에 민감한 정보인 체중에 대해 각자의 스마트폰에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기록을 모아 체중 변화 추이를 알려주고, 처음 사용자 설정에 목표 체중을 설정하게 되어있어 목적의식 있는 체중관리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체중 측정 알람같은 사소한 부분에 신경썼다는 점에서 꽤나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앱의 한글화가 완벽하지는 않아서 영어로 나오거나 한글끼리 겹치는 문제는 많이 아쉬웠습니다.


추후 업데이트로 해결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헬스클럽 같은 곳에서 인바디 측정을 해야 알 수 있었던 데이터를 집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핏코치 팻 스케일 프로는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크기와 두께도 좋았고, 일목요연하게 보여지는 데이터도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특히나 가감없이 적나라하게 보여지는 자신의 체중 데이터는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깨닫게 해준다는 점에서 아주 강력한 부분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에서 2만원대라는 저렴한 가격에 판매중이라는 점도 사용자에게 어필합니다. 


체중관리가 필요하시다면 핏코치 팻 스케일 프로 체지방 측정 스마트 체중계 하나 들여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http://www.fusionfnc.co.kr/board/article/839





이 체험기는 (주)퓨전에프앤씨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