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후기

사용후기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보면 코드리스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이 제품도 그런 시류에 맞춰 출시한 제품으로 최신 블루투스 5.0 기술과 세라믹 안테나를 탑재해서 무선 신호의 수신률을 획기적으로 끌어 올린 제품입니다.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은 다른 블루투스 제품들 보다 재생시간이 짧아서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이 제품은 500mAh 용량의 충전 배터리 케이스를 제공해 주기 때문에 사용 시간을 대폭 향상 시킬 수 있는데다가 충전 배터리 케이스에서 꺼내는 것만으로도 페어링 대기 모드로 진입할 수 있는 자동 페어링 기능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편의성도 높은 제품으로 보입니다.

특히 블루투스 이어폰은 외부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땀과 물방울로 부터 보호해 줄 수 있는 생활방수 기능이 가능해서 내구성 면에서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무게가 4g로 가벼운 대다가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세련된 모습에 착용감도 우수한 제품으로 보여서 눈길을 끌기에 충분한 제품이란 생각입니다. 그럼, 어떤 특징이 있고 성능을 보여 주는지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 언박싱 및 패키지



제품은 비닐 포장지로 배송이 되었고 내용물은 뽁뽁이에 한 번 더 둘러져 있었습니다.








제품 케이스 전면에는 제품 사진과 함께 제품명이 인쇄되어 있고 후면에는 제품 특징과 제품 스펙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 측면에는 제품 브랜드명과 제조사 홈페이지가 인쇄되어 있고 케이스 상단 중앙에는 벽같은 곳에 걸 수 있도록 PVC 고리가 달려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는 슬라이딩 방식을 적용해서 겉표지와 내부 케이스를 밀어서 분리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내부 케이스 상당과 하단 모두 봉인 스티커로 봉인이 되어 있어 개봉유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케이스를 개봉해 보면 충전 배터리 케이스는 두툼한 스폰지 소재에 단단히 고정이 되어 있고 구성품들은 조그만한 케이스에 따로 동봉되어 있는데요. 사용 설명서는 제품 케이스 바닥 부분에 들어 있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은 XBUDS K5 본체, 충전 배터리 케이스, USB 충전 케이블, 사용 설명서, 추가 이어캡(S, L사이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추가로 제공되는 이어캡은 S, L 사이즈로 M 사이즈는 제품 본체에 기본으로 장착이 되어 있습니다. 실리콘 제질로 부드럽게 제작이 되어 있어서 자신의 상황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한다면 좀 더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해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USB 충전 케이블은 3mm 굵기의 PVC 소재로 되어 있고 길이는 320mm로 짧은 편이어서 휴대시 보조배터리나 노트북에서 사용할 때 유용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사용 설명서는 컴팩트한 크기로 제작되어 있고 주의사항, 제품 구성, 제품 스펙, 사용 방법등이 비교적 자세히 인쇄되어 있어서 한 번 읽어보면 제품을 사용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제품 외형 및 특징




충전 배터리 케이스의 상단 커버 부분은 유광 하이그로시 처리가 되어 있고 반투명 소재를 사용해서 LED 상태표시등의 불빛이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볼 수 있게 제작되어서 편하게 충전 상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충전 배터리 케이스 바닥 부분은 메탈 느낌이 나는 PVC 소재로 되어 있고 중앙으로 제품 정보들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충전 배터리 케이스 전면과 후면 모습으로 소재는 바닥부분과 동일한 소재로 되어 있어 세련된 느낌을 주고 후면 중앙 부분에 USB 5핀 충전 포트가 위치해 있습니다.










충전 배터리 케이스의 커버를 열어 본 모습인데요. 이어폰의 좌우 방향에 관계없이 수납이 가능하고 이어폰은 물론 케이스 까지도 마그네틱 처리가 되있어서 충전시 단단히 고정이 될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어폰 단자와 맞닿는 부분은 금 도금이 된 충전핀 두개가 돌출되어 있는데요. 상하로 유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게 제작되어 있어서 이어폰 수납시에 접촉으로 인한 핀의 손상을 방지할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을 케이스에서 빼보면 충전 단자 부부에 보호  필름이 부착되어 있기 때문에 충전시에는 먼저 필름을 제거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이어폰의 전면과 후면 모습으로 하우징은 무광 PVC 소재로 되어 있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는데요. 이어캡 부분이 아랫쪽으로 45도 정도 기울어져 있어서 좀 더 편안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의 위 아랫면 모습으로 빈틈이 없는 꼼꼼한 마감처리를 보여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이어폰의 바깥쪽은 알루미늄 소재를 사용해서 내구성과 디자인을 모두 추구한 모습인데요. 전화기 모양 부분은 전원 버튼이 내장되어 있고 LED로 이어폰 상태를 표시해 주는 역할도 합니다. 하단 부분에 나있는 구멍 안으로는 고성능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을 안쪽에서 본 모습인데요. 상단 부분에는 충전 단자가 위치해 있고 중앙부분으로 방향을 알려주는 R/L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이어캡은 기본으로 M 사이즈 이어캡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어폰에서 이어캡을 탈착해 본 모습으로 이어캡을 탈착해 보면 소리나오는 부분은 이물질 유입을 방지하기 위해서 얇은 그릴망이 덮혀 있는데요. 이어캡 장착과 탈착은 쉬운 편이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제품 실사용 테스트







이어폰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충전을 해야 하는데요. USB 5핀 충전 케이블을 충전 배터리 케이스에 연결하게 되면 RED LED가 사진처럼 깜빡이기 시작하고 충전이 완료가 되면 깜빡이던 LED가 멈추게 됩니다. 케이스 충전 시간으 2시간, 이어폰 충전 시간은 1.5시간 정도 소요가 되는데요. 이어폰 같은 경우 완충시 음악 재생은 3시간 연속 통화는 4시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은 충전 배터리 케이스를 통해서 단독으로 충전이 가능한데요. 이어폰을 삽입하게 되면 사진처럼 BLUE LED가  점등이 됩니다. 배터리 케이스의 용량은 500mAh로 완충을 하게 되면 이어폰을 약 4~5회 충전이 가능한데요. 듀얼 스테레오 모드시에는 17.5시간 싱글 모드(전화통화)시에는 22.5시간으로 장시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코드리스 이어폰의 단점인 짧은 사용시간을 개선해 준 제품이어서 활용도 면에서 우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은 제품의 편의성을 높히기 위해서 마그네틱 처리가 되어 있는데요. 이어폰은 물론 충전 배터리 케이스도 마그네틱 처리가 되있기 때문에 충전을 하기위해 케이스에 수납할 경우 단단히 고정이 되서 안정적인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은 최신 블루투스 5.0 기술과 세라믹 안테나를 탑재해서 획기적인 수신환경을 제공해 주는 제품인데요. 자동 페어링 기능을 제공해 주기 때문에 충전 배터리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내게 되면 다른 동작 없이도 자동으로 페어링 대기 모드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이 부분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사용해 본 분들이라면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부분인데요. 어렵지 않게 페어링을 할 수 있어서 편의성 면에서 우수한 제품이었습니다.








이어폰을 착용해 본 모습입니다. 무게가 4g으로 가벼워서 부담이 없는데다가 크기가 이전 제품들 보다 작게 설계되어 있어서 밖으로 돌출이 되는 부분이 적어 깔끔한 착용감을 선사해 주는데요. 장시간 착용하고 있었음에도 귀통증 같은 이상증세를 보여주지 않아서 착용감에 있어서는 무난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이어훅 같은 고정 부분이 없어도 비교적 단단히 고정이 되기 때문에 활동적인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생활방수 기능으로 땀과 같은 물방울로 부터도 보호할 수 있어서 내구성 면에서도 우수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은 전원 버튼을 통해서 컨트롤을 할 수 있는데요. 전원 버튼을 2초간 길게 누르면 전원이 켜지고 4초간 길게 누르면 전원이 꺼지게 됩니다. 음악 재생시에는 짧게 한번 누르면 재생/일시장지, 짧게 두번 누르면 다음곡으로 전환이 되는데요. 이 기능 외에 다른 기능은 없기 때문에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이었습니다. 직접 스마트폰에서 사용을 해보니 영상처럼 기본 기능은 아무런 이상없이 작동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은 6mm 다이내믹 드라이버 유닛을 채용해서 깊고 풍부한 소리를 들려주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데요. 직접 청음을 해보니 저음 부분은 기대 이상으로 탄탄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고음 부분도 명료한 모습으로 저음과 고음의 밸런스가 비교적 괜찮기 때문에 다양한 음악 장르에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보였습니다. 특히 차음성이 좋다 보니까 청음시 몰입도가 높은 제품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배이스가 강한 음악보다는 고음이 강조된 음악에서 더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던 거같습니다.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은 듀얼 마이크를 탑재하고 있어서 오른쪽(R), 왼쪽(L) 이어폰 모두 독립적으로 핸즈프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스테레오로 통화를 하게 될 때는 왼쪽(L)에서만 마이크가 작동을 하게 됩니다. 핸즈프리 기능도 테스트해 볼 겸 해서 이어폰을 이용해서 전화 통화를 해봤는데요. 노이즈 켄슬링 기능이 채용되지는 않았지만  상대방에서 깨끗하게 통화가 가능하다고 하는 걸 보면 핸즈프리 기능도 무난한 성능을 보여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 총평



요즘 블루투스 이어폰들을 보면 코드리스 제품들이 대세가 된지 오래인데요.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들은 편의성 면에서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들 보다 뛰어나기 때문에 많이들 애용하는 거 같습니다. 이 제품을 며칠동안 꾸준히 사용하면서 느낀 건 착용감이 참 편하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경험상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제품도 착용감이 좋지 못하면 사용을 않아게 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 제품은 그런 점에서 문제될 소지가 없는 제품이었습니다.

코드리스 블루투스 이어폰은 재생 시간이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들 보다 짧은 감이 있어서 아쉬웠는데요. 이 제품도 한 번 충전으로 음악 재생시간이 3시간, 연속 통화시간이 4시간으로 짧은 편이어서 아쉽게 느껴진 부분입니다. 하지만, 500mAh 대용량의 충전 배터리 케이스를 기본 제공해 주기 때문에 짧은 재생시간의 아쉬웠던 부분을 어느정도 충족해 주는데요. 충전 배터리 케이스를 완충하게 되면 이어폰을 약 4~5회 충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간 외부 활동 중에도 배터리 걱정을 큰게 줄일 수 있어서 만족하며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무선 제품들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 부분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종종 보이는데요. 이 제품은 충전 배터리 케이스에 넣고 빼는 것 만으로도 패어링이 가능한 제품으로 편의성도 높은 제품이다 보니까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런 부분은 범용성 부분에서 꼭 필요한 부분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이 제품의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아쉬운 점도 있었는데요. 음악을 청음할 때 재생/일시정지와 다음곡 기능만 지원해 주기 때문에  볼륨 조절이나 이전곡 플레이시에는 스마트폰을 꺼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고 충전 배터리 케이스에서 이어폰을 꺼낼 때는 마그네틱의 강도가 강해서 그런지 꺼내기가 조금 힘들었던 점과 휴대시 파우치의 부재로 불편했던 점은 제조사 측에서 한 번 생각해 봤으면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2019년 1월 25일 다나와 최저가로 50,51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요. 기존의 걸리적 거리는 블루투스 이어폰에 불편함을 느끼셨던 분들이라면 가성비 좋고 편리한 이 제품  퓨전FNC INOTE XBUDS K5 블루투스 이어폰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이 사용기는 퓨전FNC와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 리뷰 등록 사이트 ◈◈◈

☞ 쿨엔조이 ⇒ http://www.cooln.net/bbs/copy_preview/156465


☞ IT 인벤 ⇒ http://www.inven.co.kr/board/it/2630/8430